facebook
바로가기 메뉴
컨텐츠바로가기
주메뉴바로가기
하단메뉴바로가기

HOME - 지방 하나만 - 지방 하나만 학술·연구

서브 컨텐츠 영역

지방 하나만 학술·연구
천호점 조민영 대표원장, 제44차 대한비만학회서 ‘비수술적 고도비만치료’ 최신 사례 발표
작성자 : 365mc 작성일 : 2016-04-14 조회수 : 9892

140414_notice-1.jpg


■ 학회명 : 제44차 대한비만학회 춘계학술대회
■ 주   제 : Bariatric & Metabolic Surgery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“Emerging non-invasive Bariatric procedures; their limitation & future”
■ 발표자 : 365mc 천호점 조민영 대표원장
■ 일   시 : 2016. 4. 9(토) 
■ 장   소 : 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

365mc 천호점 조민영 대표원장은 고도비만 분야에서는 국내와 아시아를 넘어 미국에서까지 인정받는 석학으로 통하는 분입니다.

그래서일까요. 지난 4월 9일(토)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열린 제44차 대한비만학회 춘계학술대회장에서는 여느 학회에서 잘 볼 수 없는 진풍경이 벌어졌습니다. ‘최신의 비수술적 고도비만치료 그 한계와 미래’라는 주제로 조민영 원장이 발표를 마치자 장내가 술렁였습니다.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, 미국과 유럽에서 임상실험 중인 최신사례가 상세한 이미지와 영상으로 발표되자 학회장에 모인 국내 의료진들의 질문세례가 이어진 겁니다.

조 원장은 “비수술적 비침습적 고도비만 치료들은 수술적 치료에 비해 감량이나 동반질환 치료 효과가 낮지만, 안정성과 낮은 합병증 발생률 그리고 단기간 효과를 이용한 반복치료의 장점이 있다”면서 “약물치료와 결합해 향후 고도비만 치료의 큰 부분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”고 근거 있게 예측했습니다.

조민영 원장의 세션은, 고도비만 전문가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연구결과를 공유할 수 있었던 짧았지만 강렬했던 시간이었습니다.

목록